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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 ‘MG스마트알림’ 리뉴얼 출시…맞춤형 서비스 강화

  • [데일리안] 입력 2020.02.24 11:27
  • 수정 2020.02.24 11:28
  •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나만의 스타일설정으로 ‘내계좌를 나답게’

홍보모델 목소리로 다양한 알림음 설정


새마을금고 스마트알림 화면구성 ⓒ새마을금고새마을금고 스마트알림 화면구성 ⓒ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가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한 ‘MG스마트알림’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MG스마트알림은 계좌의 입출금 등 거래 발생시 PUSH가 제공되는 무료 알림앱으로, 2018년 3월 리뉴얼 후 2년 만에 출시되는 2차 리뉴얼 버전이다.


새롭게 출시된 MG스마트알림의 주요특징은 △UI(User Interface)/UX(User Experience) 개선 △계좌별 사용자 스타일 설정 △입출금 리포트 제공 △다양한 소리알림음 탑재 등이다.


UI/UX는 부수적인 설명들과 텍스트를 줄여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구성해 사용자의 선택 권한을 극대화했다.


사용자 맞춤형 기능으로는 계좌별 목적과 특징에 따라 사용자가 아이콘 및 색상 등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기존의 텍스트로 제공되던 입출금 리포트는 그래프 등을 통해 도표화 되었으며 입출금 스타일 및 카테고리별 입출금현황도 제공된다.


알림앱에서 가장 중요한 알림음은 기본효과음 외에 새마을금고 홍보모델인 배우 김상중, 신혜선의 목소리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홍보모델들의 다양한 입출금 알림음을 사용자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것.


한편, 새마을금고는 2020년 4월 말에 MG스마트뱅킹앱 리뉴얼 출시를 예정하고 있으며 △디지털 창구시스템 구축 △새마을금고 회원정보 통합 및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 △자동화기기의 바이오인증 시스템 구축 등 디지털 환경변화에 따른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홍보모델의 적극적인 협조로 유니크한 앱이 개발될 수 있었다”며 “친숙한 홍보모델의 목소리가 알림음으로 추가돼 입출금시 사용자 기분까지 향상시킬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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