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中시장 첫 선"…현대차그룹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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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2월 16일 00:05:18
    "제네시스 中시장 첫 선"…현대차그룹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 참가
    현대차·기아차·제네시스 참가, 친환경·미래차기술력 뽐내
    기아차, 미래지향적 전기차 디자인 방향 제시한 '퓨처론'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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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 : 2019-11-05 10:52
    박영국 기자(24pyk@dailian.co.kr)
    현대차·기아차·제네시스 참가, 친환경·미래차기술력 뽐내
    기아차, 미래지향적 전기차 디자인 방향 제시한 '퓨처론' 최초 공개


    ▲ '제2회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에 참가한 제네시스 부스 전경.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의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제네시스 등 3개 완성차 브랜드가 5일 중국 상하이 국가회의전람센터에서 개막한 ‘제2회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에 참가해 친환경·미래차 기술력과 다양한 차세대 모빌리티를 중국 시장에 선보였다.

    이번 수입박람회에 자동차 업체 중 최대 규모로 참여한 현대차그룹은 현대차, 기아차, 제네시스 3개 브랜드가 모두 참가해 단독 부스를 마련하고 다양한 콘텐츠 전시했다.

    특히 제네시스는 이번 박람회를 중국 시장 데뷔무대로 삼아 브랜드의 디자인 방향성과 친환경 비전을 소개했다.

    제네시스는 이번 박람회에 400㎡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수소연료전지 SUV 콘셉트카 'GV80 콘셉트', 지난 3월 열린 뉴욕 모터쇼에서 공개된 전기차 기반의 프리미엄 씨티카(CityCar) 콘셉트카 '민트 콘셉트(Mint Concept)'등을 전시해 친환경 비전을 선보였다.

    또한 제네시스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세단 G90를 전시해 제네시스 디자인 방향 및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중국 시장에 선보였다.

    현대차는 이번 수입박람회에 총 650㎡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수소차·전기차 등 그동안 축적해온 친환경 기술력과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번 박람회에서 지난 8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EV 비전 콘셉트 '45'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으며, 글로벌 기술 리더십을 보유하고 있는 수소전기차 기술을 중국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수소전기차 '넥쏘'와 수소차의 구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넥쏘 절개차', '연료전지 시스템 목업' 등을 전시해 미래 수소사회 비전을 제시했다.

    올해 '북미 상용 전시회'에서 최초로 공개한 수소 전용 대형 트럭 콘셉트 '넵튠(Neptune)'도 아시아에서 최초로 전시해 미래 친환경 상용차 비전을 함께 선보였다.

    그밖에 'E-Scooter', 'E-Bike' 등 다양한 친환경 모빌리티 디바이스를 공개하고 상향 작업용 착용 로봇 '벡스(Vest Exoskeleton·VEX)', 의자형 착용 로봇 '첵스(CEX·ChairlessExoskeleton)' 등 웨어러블 로봇도 함께 전시했다.

    ▲ '제2회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에 전시된 기아차의 전기차 기반 SUV 쿠페 콘셉트 '퓨처론(Futuron)'. ⓒ기아자동차

    이번 수입박람회에서 400㎡의 전시관을 운영하는 기아차는 미래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주는 동시에 중국인들의 디자인 선호도를 반영해 개발된 전기차 기반 SUV 쿠페콘셉트 '퓨처론(Futuron)'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차명인 '퓨처론'은 'Future is on'의 줄임말로 기아차의 차세대 디자인 철학인 '동적 순수성(Dynamic Purity)'을 적용해 순수하고 심플한 조형에역동성이 가미된 기아차만의 미래지향적 전기차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했다.

    전동화 전용 플랫폼 기반으로 제작된 '퓨처론'은 도어에서 트렁크로 이어지는 하나의 캐릭터라인으로 구성된 심플한 바디 볼륨 등 장식적인 요소가 배제된 단순한 구조의미(Beauty of basic structure)를 표현했다.

    차량의 전면부는 '용'에서 모티브를 받아 유니크하면서도 모던하게 표현한 '드래곤 스킨(Dragon Skin)' 패턴이 적용된 헤드램프와 밤하늘의 성운에서 영감을얻은 기아차의 새로운 라이팅 아이덴티티 '스타 클라우드(Star Cloud)'가 적용된 라이팅 시그니처의 결합을 통해 하이테크한 미래 전기차 이미지 방향성을 나타냈다.

    측면부는 SUV의 당당한 하체에 얹혀진 낮고 날렵한 바디가 다이내믹한 제스쳐를 만들어 내고 샤프한 사이드 캐릭터 라인을 따라 흐르는 360도 라이팅은 외부 움직임에따라 반응을 해, 사용자와 차량 간의 교감을 이끌어내는 모습을 보인다.

    스타 클라우드가 적용된 테일램프와 드래곤스킨 패턴이 결합된 후면부는 마치 SUV 플랫폼 위에 얹혀진 스포츠카와 같은 느낌을 준다.

    내장의 경우 자율 주행 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한 시트와 스티어링 휠을 적용했으며 크래쉬패드 끝부터 도어패널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된 조형으로 더욱 안락하고연결감이 느껴지는 실내 공간을 연출했다.

    기아차는 '퓨처론'과 더불어 쏘울 부스터 EV와 전기차 무선 충전 기술을 선보였으며 CES 2019에서 공개한 ‘실시간 감정 반응 차량 제어(R.E.A.D.) 시스템’등 다양한 전시물을 선보였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입박람회는 현대차그룹이 그동안 축적해온 미래 신기술과 친환경차 기술을 중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친환경 비전 및 미래차 기술력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부터 10일까지 열리는 제2회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는 중국 정부가 외국 기업을 대상으로 중국 내 제품 소개 및 비즈니스 협력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중국 시장 진출을 돕고자 마련한 행사로, 박람회가 처음 개최된 작년 누적 관람객이 80만 명을 초과하는 등 중국 내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데일리안 = 박영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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