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밸런타인데이' 선물 시즌…연령별 인기 품목 달라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08월 19일 20:29:01
    '설날·밸런타인데이' 선물 시즌…연령별 인기 품목 달라
    발렌타인데이 이후 바로 설 연휴, 설 끝나면 졸업입학 시즌 다가와
    받는 이가 만족할 수 있는 트렌디한 선물 잘 고르면 1타 3피도 가능
    기사본문
    등록 : 2018-02-15 06:00
    손현진 기자(sonson@dailian.co.kr)
    ▲ 유통업계는 명절과 밸런타인데이 등 선물 시즌을 위한 연령별 맞춤 선물을 제안하고 있다. 10~20대를 위한 아이더 카라스 백팩. ⓒ아이더

    밸런타인데이와 설 연휴가 있는 2월은 선물을 고르는 소비자들의 손길이 바쁜 달이다. 설 이후에는 졸업 및 입학 시즌까지 시작되기 때문에 유통업계는 얼어붙은 소비 심리를 고려, 1타 3피가 가능한 연령별 맞춤 선물들을 제안하며 소비자들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1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내달 새로운 학년을 맞는 10~20대를 위한 선물로는 의류나 신발, 학용품 선물이 인기가 높은 편이다. 책가방이나 신발은 학교를 오갈 때는 물론 휴일에도 착용하는 아이템인만큼 실용적인 기능을 기본으로 하면서도 개성을 돋보이게 해주는 것이 선물로 제격이다.

    아이더 ‘카라스’ 백팩은 총 8가지 포켓 구조로 다양한 멀티 수납과 USB 연결 단자를 탑재한 스마트한 기능을 적용해 실용성이 탁월하다. 트렌디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차분한 파스텔톤 베이지, 핑크, 라이트그레이 등 총 3종으로 구성했다.

    또 아이더 ‘코르스’ 캐주얼 운동화는 쿠셔닝과 안정성을 위한 탁월한 미드솔 기술을 적용했으며, 착화감이 우수해 가볍고 장시간 걷기에도 피로감이 적다. 깔끔한 색상에 가죽 소재를 더해 캐주얼 패션에 간결한 포인트로 연출하기 좋다.

    스마트한 공부를 돕기 위한 IT기기 선물도 인기다. 삼성전자는 S’아카데미 행사를, LG전자도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펼친다. 이들 행사에선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을 비롯해 마우스, 파우치, 가방, 각종 콘텐츠 이용권 등을 무료 혹은 할인가에 제공한다.

    ▲ SNP화장품의 '히든랩 스킨 세이버 컨센트레이트' 제품. ⓒSNP화장품

    자기관리에 관심이 큰 20~39세는 화장품 선물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SNP화장품은 특히 미세먼지를 막고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는 화장품 선물을 제안하고 있다. ‘히든랩 스킨 세이버 컨센트레이트’는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 장벽을 지켜주는 일명 ‘방패크림’이다. 저자극 제품으로 더스트 흡착방지, 피부 장벽 개선 등 5가지 부문에서 임상테스트를 받았다.

    20~39세 연령층은 다른 세대에 비해 1인가구 비중이 높은 편이다. 이에 따라 혼밥, 혼술족을 위한 소포장이나 가정간편식(HMR) 선물 세트를 준비하는 것도 센스있는 선택이 될 수 있다.

    이마트는 1~2인 가구와 젊은 층을 겨냥해 올해는 과일세트도 기존보다 용량을 줄여 1만원대로 마련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혼술족, 혼밥족에게 선물하기 좋은 1인용 쌀과 가정간편식 등 소포장 먹거리를 설 선물로 출시했다.

    명절 준비로 바빴을 3049세대에게는 건강기능식품이나 호텔 패키지를 선물해 몸과 마음의 회복을 돕는 것도 좋다. KGC인삼공사는 오는 18일까지 다양한 설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인기품목에 대한 10%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 정관장 건강기능식품. ⓒKGC인삼공사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는 온열안대와 종아리 쿨링 패치, 아랫배 패치를 제공하는 ‘마이 케렌시아 패키지’를 선보였으며, 그랜드 힐튼 서울의 골든 포레스트 패키지는 따뜻한 객실, 포근한 침대, 맛있는 베이커리, 릴렉싱 운동 등 설 연휴 동안 만날 수 있는 4가지 휴식을 제공한다.

    여유롭게 즐기는 취미 생활에 관심이 많은 5069세대를 위해서는 야외활동에 필요한 의류와 신발을 비롯해 패키지 여행, 공연 티켓 등이 추천된다.

    아이더 데이곤 재킷은 지금부터 초봄까지 두루 활용하기 좋은 경량패딩이다. 체온 조절 효과가 탁월한 볼패딩 충전재를 사용했으며 다양한 퀼팅 구조로 보온성을 높였다. 깔끔한 디자인을 강조했고 차분한 투톤 배색으로 아웃도어 패션부터 캐주얼룩까지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인터파크 티켓은 설 연휴 기간 온 가족이 뮤지컬을 관람할 수 있도록 특별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는 이달 13일~18일 공연에 대해 V·R석은 20%, S·A석은 30% 할인하며, 뮤지컬 ‘안나 카레니나’는 이달 15일~18일 공연에 대해 R·S석은 20%, A·B석은 30% 할인 판매한다.[데일리안 = 손현진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