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T

코로나19 국내 현황

2020-04-02 10시 기준

확진

9976

사망

169

검사

17885

퇴원

5828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 김종인 "12대48도 뒤집은 적 있다…판세 분석, 맞는걸 못 봐", 통합당, 文정책기조 싹 바꾼다…기업활력 키우고 세부담 줄이고 등

▲[총선2020] 김종인 "12대48도 뒤집은 적 있다…판세 분석, 맞는걸 못 봐"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대면 선거운동의 어려움과 초반 여론조사의 불리함에도 불구하고 유권자들은 최종적으로 올바른 판단을 할 것이라며 실제 선거 결과에서의 자신감을 내비쳤다. 김종인 위원장은 2일 통합당 경기도당에서 열린 현장선거대책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후보등록일에 12대48이었던 여론조사도 뒤집은 적이 있다"며 "마지막에 가보면 분석한 판세대로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고 장담했다. 이날 13일 간의 공식선거운동기간이 시작됐지만, …

올해 첫 수능 모의평가 24일 시행…"시험일 고3 등교"

올해 첫 대학수학능력시험 모의평가인 서울시교육청 주관 전국연합학력평가 시험일이 24일로 재차 조정됐다.연합뉴스에 따르면 교육청은 이같은 학력평가 시행계획을 2일 밝혔다.서울시교육청 주관 학력평가는 애초 3월 12일 치러질 예정이었으나 개학 연기와 맞물려 계속 순연돼왔다.교육청은 학력평가 시험일에 고등학교 3학년생을 등교 시켜 시험을 보게 할 방침이다. 등교를 원하지 않는 학생에게는 대체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출석을 인정하기로 했다.교육청은 "학력평가는 학생 간 거리확보 등 '코로나19 학교대응 매뉴얼'을 준수해 치러질 …

법원 "정유라에 부과된 증여세 5억원 중 1억7천만원 취소"

법원이 '비선 실세'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가 최씨로부터 증여받은 재산에 대해 세무당국이 부과한 증여세 일부를 취소하라고 판결했다.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5부(박양준 부장판사)는 정씨가 강남세무서를 상대로 낸 소송에서 "가산세를 포함해 1억7500여만원의 증여세를 부과한 처분을 취소한다"고 판결했다.앞서 세무당국은 정씨가 최씨 소유 재산을 넘겨받았다고 보고 약 5억원의 증여세를 부과했다.정씨가 국내에서 승마 연습을 할 때 사용한 말 네 필, 경기도 하남의 집, 아파트 보증금 등이 증여세 부과 대상이…

인터뷰

더보기

D-FOCUS

더보기

자동차 시승기

더보기

음식/맛집

더보기

패션/뷰티

더보기

재테크

더보기

특징주

더보기

데일리안 미디어